티스토리 뷰

하노이 춤추는 인형을 만나다, 수상인형극장

 

오늘은 전날 예약해놓은 수상인형극을 보러 갑니다.

탕롱 수상인형극장에 하는 수상인형극은 평이 반반 이었어요.

볼만하다는 사람들이 있는 한편 지루하고 굳이 시간내서 볼 만큼 재미있지 않다는 사람들도 있구요.

모든 공연이 다 만족스러울 수는 없으니 당연한 거지만

아마도 너무 많은 기대를 해서가 아닐까 해요.

 

우리도 볼까 말까 망설이긴 했어요.

그래도 한번쯤은 봐도 좋지않을까 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오후 3시 공연이라 여유가 있어서 커피 한잔 먼저~

기왕이면 호수가 보이는 자리에 앉고 싶었는데 콩카페에는 테라스쪽 자리가 비어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이랜드 커피 맞은편 건물 4층에 있는 카페로 올라왔어요.

다행이 테라스 자리가 여유있어서 좋았습니다.

실내도 넓고 좋았어요.

위에서 내려다보니 좋네요~

길 저쪽으로 탕롱수상인형극장 건물도 보이네요.

내려다보이는 길이 주말엔 차없는 거리로 도로가 통제가 되어 지금처럼 여유있지만 평일엔 대박인 곳이예요.

어마어마한 오토바이들과 차들과 길을 건너는 사람들이 엉켜서 어우~ 진짜 처음엔 눈 돌아가는 줄 았았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호안끼엠 호수도 좋네요. 

 

날이 좀 흐리지만 덕분에 덥지않고 선선하고. 여유롭게 차 한잔해요~

필터커피와 잉글리쉬블랙퍼스트 입니다. 오빠가 카페인에 약한 편이라 강렬한 커피는 힘들거 같아서 홍차를 시켰어요.

커피, 진~하고 달달했어요.

커피 35,000 vnd, 홍차 39,000 vnd + vat 따로 붙습니다.

 

 

이제 수상인형극을 보러 가요.

 

탕롱 수상인형극장에 왔습니다. Thamg long water puppet theatre 라고 써있어요.

 

앞자리에 앉는게 아무래도 좋을 거 같아서 예약 상황을 보니 단체 관람이 많은지 앞자리가 거의 비어있지 않았어요.

최대한 앞자리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내부는 엄청 넓지는 않아요. 무대에 물이 가득 차 있고요 무대 양 옆으로 연주자들 자리가 있었어요.

수상인형극은 대사가 없답니다. 인형과 음악, 노래 뿐이예요. 어차피 베트남어를 알아들을 수도 없지만요.

내용이 좀 더 설명되어 있으면 좋겠지만 이게 다였어요.

 

시작전이라 아무도 없네요. 

 

라이브 연주와 공연이라 나름 좋았습니다.

 

인형의 발 아랫부분은 물속에 있고, 윗부분은 물 밖에 나와있어요.

인형은 그 높이가 보통 30~100㎝, 무게도 1~5㎏ 정도 된다고 해요. 저런 인형들이 현란하게 움직이더라구요.

저 내려져있는 발 뒤에 인형을 움직이는 분들이 있는 거같네요.

 

 

 

저렇게 몸을 물에 담근 채 인형을 움직여 공연을 합니다. 대단한 것 같아요~

한번쯤 볼 만한 공연이었습니다.

 

 

수상인형극은

* 가격 : 성인 100,000 vnd

* 예약 하는게 좋습니다. 예약은 극장 티켓 파는 곳에서 하면 됩니다.

* 긴 대나무에 연결된 인형이 물에 떠서 펼치는 공연이라 '물위에서 춤추는 인형들' 이라고 부른답니다.

* 공연순서 :

  1. 전통악기 합주공연

  2. Teu giao tro (행사를 이끄는 사람)

  3. 행사의 기를 켜기 

  4. 용춤

  5. 물소를 기르면서 플루트 연주

  6. 농사 경작

  7. 개구리 잡기

  8. 오리 잡는 여우를 쫒아내기

  9 . 낚시

* 위치 : 57B Đinh Tiên Hoàng, Hàng Bạc, Hoàn Kiếm, Hà Nội

 

 

 

18년 3월 기준입니다. 

 

2020/04/20 - [여행] - 하롱베이 원데이투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