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하노이 분보남보 맛집 비교하기

해피호냥 2020. 4. 22. 07:30

분보남보는 쌀국수면에 소고기, 야채와 숙주, 땅콩, 볶은 양파, 소스 등을 넣고 같이 비벼먹는 비빔 국수 같은 음식이예요.

하노이에 분보남보 유명한 맛집이 있어요. 대부분 관광객이 한번쯤은 찾아봤을 만한 곳이죠.

저도 가기전 찾아놓은 곳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우연히 먹게된 분보남보가 있어서 같이 소개해볼까 합니다.



<Noodle & Roll>


성 요셉 성당에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알고 찾아간 건 아니고 쌀국수 먹으려고 가던 길에 문득 눈에 띄어서 그냥 들어갔어요.



노란색 간판으로 Noodle & Roll 분보남보-분짜 라고 써있었어요






테이블 위 세팅이예요. 칠리소스, 라임, 후추. 고추기름... 같은 소스가 다양했어요. 다 찍어 먹어봤었는데 역시 기본만 넣는게 나을거 같아요. 라임을 하나 통째로 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메뉴판 찍어놓은 사진이 흔들렸어요. 확인을 못하고 그냥 보이는 대로 찍었더니만.. 중요한 메뉴는 그래도 다 보이니 위안을..



음료 메뉴도 있어요




시킨 메뉴는 퍼보(소고기 쌀국수) 와 분보남보 예요.

맛은 괜찮았어요. 위에 뿌려진건 마늘 후레이크 입니다. 외국인들을 배려(?)해 좀 더 무난하게 만든 느낌이었어요.

쌀국수도 강렬한 느낌 보다는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거 같은 맛이었구요.



* 가격:

  • 분보남보 - 55,000 vnd
  • 분짜 - 45,000 vnd
  • 퍼보(소고기쌀국수) - 50,000 vnd
  • 퍼가(닭고기쌀국수) - 50,000 vnd

* 맛은 무난한 편입니다.

* 성 요셉 성당에서 2~3분 거리입니다.

* 주소: 39c Lý Quốc Sư,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Bun Bo Nam Bo>


처음에 언급한 유명한 분보남보 음식점 입니다.

대부분 여기를 많이 찾아가거든요.



길가에 있는데 바로 앞에 인도가 엄청 좁아요. 안에 사람도 많습니다. 



분보남보 만드는 과정이 다 보여요. 쫘악 깔아놓고 휙휙 휘리릭~



분보남보를 먹으러 왔으니 분보남보. 그리고 사이공 맥주 같이 한잔~




드디어 분보남보가 나왔습니다.

제 입맛에는 이게 더 맞았어요. 국물은 없고 소스를 뿌려 먹는데 모든 재료의 맛 조합이 좋아요.

먼저 먹어본 분보남보 보다 좀 더 깊은 맛이랄까 ~

하노이 가시면 꼭 드셔보실만 합니다.


* 가격

  • 분보남보 - 60,000 vnd

  • 넴짜 - 6,000 vnd

  • 하노이맥주 - 20,000 vnd

  • 사이공맥주 - 20,000 vnd

* 맛있습니다.

* 관광객도 많고 자리 좁습니다

* 주소 : 67 Hàng Điếu, Cửa Đông, Hoàn Kiếm, Hà Nội


굳이 비교한다면 저는 두번째 가게 추천해요. 오빠는 큰 차이 없었다고 했으니 개인 입맛차는 있습니다. 

.

내용은 18년 3월 기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