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어디가면 골목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요.

물론 위험하지 않은 곳이라야만 그것도 가능하지만요. 

 

하노이 여행은 먹부림이었던 거 같아요. 

호텔에서 아침 한가득 먹고 나서서 산책을 다녔습니다. 

 

앞에 세워둔 나무가 이뻐서 찍었어요. 과일이 달려있으니 더 눈에 띄었나봐요..

 

 

 

이런 풍경을 보고 있으면 그냥 기분이 좋아요.  그냥 저 사람들의 일상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어서 그럴지도요. 

 

휘적 휘적 돌아다니다가 수상인형극 예매하고서 근처에 관광안내소가 있길래 들어갔다가 

반쎄오 가게를 추천받았어요. 원래 가려던 곳은 물론 여기가 아니었어요. 

하노이 오기전에 찾아놓은 반쎄오 가게는 좀 떨어진 동네 였거든요. 

여행은 원래 계획대로 안되는게 많은거죠. 

 

<반쎄오 ZON>

관광안내소에 들어가 근처에 반쎄오 맛있는 곳을 찾는다고 했더니 알려준 곳입니다.

'맛있다' 라기보다는 근처에서 제일 가까운 기준으로 알려준거 같긴 하지만요.

맛은 괜찮았으니까요. ^^

 

지도에 표시해준 길 찾아~ 큰 길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않아요.

 

메뉴판이 흔들렸네요. 음. 아침 먹은지 얼마 안되어서 배가 한가득이지만 반쎄오를 먹어보고픈 것 뿐이니까 반쎄오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새우와 소고기로 시켰어요. 새우 2개, 소고기 2개. 22,000 동 x 4.

이렇게 계산 하는건지 몰랐어요. 메뉴판에 쓰여있는 1개가 정말 1개 인줄 몰랐네요. 

식사로 먹을거면 몇개 더시켜야 하는게 맞는거였어요. 사장님이  양 적다고 했는지 나온거 보고서야 이해했어요.

다행인건 우린 맛만 볼거여서요. 

동그란거 한장이 반으로 잘려나옵니다. 

보통 한국에서 먹는 라이스페이퍼는 뜨거운 물에 담궈 부드러워진 걸 먹잖아요~ 라이스페이퍼를 주시는데 뜨거운 물이 없는거예요. 어떻게 먹지..? 하고 쳐다보니 사장님이 직접 하나 만들어주셨어요. 

먼저 라이스페이퍼를 올려놓고 그 위에 반쎄오 절반을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야채를 올려놓고 돌돌 말아서 먹어요. 소스는 뿌리거나 찍어먹어도 돼구요. 

간단하게 맛을 본건데 정말 먹어보길 잘 했다 싶었어요. 

 

* 메뉴

  새우반쎄오    - 22,000 vnd 

  소고기반쎄오 - 22,000 vnd

  닭고기반쎄오 - 22,000 vnd

  새우+소고기 반쎄오 - 25,000 vnd

  쌀국수         - 45,000 vnd

 

* 라이스페이퍼가 살짝 뻣뻣한 느낌이 한국에서 먹는 월남쌈이랑 다른데 정말 맛있었어요. 

  솔직히 여기서 먹어본 반쎄오가 최고일거라고 생각하진 않는데

  반쎄오 자체가 자꾸 생각나고 또 먹어보고 싶은 맛이예요. 

* 위치 : 25 Lò Sũ, Lý Thái Tổ, Hoàn Kiếm, Hà Nội

 

 

<소고기볶음누들가게>

정확한 가게 명을 모르겠어요.. -.- 

반쎄오 ZON 을 찾아가는 중이었는데 저 가게에 현지인들만 한가득 이었어요. 

너무 궁금했죠. 

반쎄오를 먹고 나오는 길이라 안그래도 배가 불러서 힘들긴 했는데 그냥 가기엔 너무 궁금했습니다. 

지나가다 기웃기웃 했더니 비어있는 자리 보여주면서 들어오라네요.

맛있어 보이긴 하는데 많이 시킬수 도 없고.. 고민하는 걸 보더니 그림있는 메뉴판을 보여주셨어요.

영어도 없고 대화도 안되지만 이게 어디냐 싶어 ㅎㅎ

까짓거 다 못먹으면 남기지 머~ 1개만 시켜보자하고 들어갔습니다.

 

저 코너에 있는 가게인데 명칭이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네요. Cua hang DICH VU AN UONG 일까요..?

 

 

메뉴판 그림중에 무난해보이는 걸로 시켰어요.

사실 양이 얼만큼인지도 모르고 맛도 모르고 시켰는데 양이 적지 않았어요.

소고기와 야채 볶은거 아래는 튀긴듯한 볶음면? 이었는데 

맛도 꽤 좋았습니다. 오~ 뭔가 맛집을 발견한듯한 느낌이었어요. ^^ 

좀 더 먹을 수 있었으면 더 많이 시켜봤을 텐데 아쉬웠어요. 

 

 

* 소고기볶음 누들  : 50,000 vnd

* 하노이 맥주 : 20,000 vnd 

* 위치 : 18-26 Phố Lý Thái Tổ, French Quarter, Lý Thái Tổ, Hoàn Kiếm, Hà Nội

 

 

18년 3월 기준입니다. 

 

 

하노이 쌀국수 맛집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s://happylife4ever.tistory.com/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