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서울시 재난지원금과 정부지원금으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네요. 

오늘은 정부지원금으로 받은 신용카드 포인트로 먹고싶었던 생선구이를 먹으러 나왔어요.

생선구이는 집에서 굽기엔 냄새의 강력함때문에 좋아하지만 잘 안 하게 되거든요.

생선구이는 남이 구워주는게 좋습니다. ^^ 

 

 

강남역 근처 역삼동에 있는<강남선생> 입니다.

원래 다른 음식점이 있던 자리인데 새로 생겼어요. 

 

실내가 시원하게 보이는 구조네요.

 

여기 테이블들까지 롤스크린을 내려놨더라구요. 없는 공간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나타났어요.

그것도 다먹고 일어서려는데 열더군요. ㅎㅎ

 

 

밖에 있던 메뉴판을 찍었습니다. 

고등어구이랑 삼치구이를 좋아해서 그렇게 시킬까 하다가 세트 메뉴도 있길래 시켜보기로 했어요.

주문한 건  SET 1입니다. 

밑반찬을 주셨어요. 좋아하는 어묵볶음이네요.  반찬은 그냥 무난해요.

그리고 된장찌개 작은 사이즈가 하나 같이 나왔어요. 

된장찌개는 생선구이 시키면 같이 나오는 거 같아요. 기본 된장 맛이었어요.

 

짠~ 고등어 구이가 나왔어요. 작아보이는데 그렇게 작지 않았어요.

그리고 신선했구요.  

 

SET의 갈치조림이 나왔어요.

양념에 가려 잘 안 보이는데 갈치가 3 토막 정도 들어있었는데 큰 갈치는 아니고 적당히 살이 있는 갈치였어요.

 

이렇게 다 나왔네요.

반찬들과 함께 찍어봤어요. 고등어가 작지않죠? 

 

바글바글 끓는 갈치조림의 갈치살을 발라서 밥 위에 얹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마다 색이 달라보이는 건.. 먹느라 급해서 대충 찍어 그러합니다. 

오랜만에 갈치조림을 먹어본거 같네요.

고등어는.. 마음이 급해 잔인하게 뜯어먹었더니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못 찍었어요. ㅎㅎ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등어 머리만 남은거 보이시나요? 잘 구워진 고등어구이 정말 좋아요~

 

 

* 메뉴 : 고등어구이- 8,000 원

           삼치구이   -9,000 원

           갈치구이   -9,000 원

           갈치조림   -9,000 원

           SET 1 - 16,000 원 (고등어구이+갈치조림)

           SET 2 - 15,000 원 (고등어구이+뚝배기 제육)

 

* 위치 : 강남역 4번출구 나와서 피그 인 더 가든 있는 건물 끼고 골목 안으로 들어오면

           쌍용 플래티넘 밸류 건물이 있고요, 그 건물 1층 오른편 출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강남선생> 은요..

1.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다 맛있습니다.  신선한 맛이었고 크기도 작지 않고 적당했어요.

2. 밑반찬은 그냥 무난합니다. 나쁘지도 않고요. 적당한 반찬. 무김치는 많이 익은 느낌이긴 했어요.

3. 갈치조림의 갈치는 좀 더 크면 좋겠지만 맛은 괜찮았는데 갈치조림과 생선 구이중에 고르라면 생선구이를 시킬 거예요.

4. 생선구이 냄새 안나고 괜찮습니다. 근데 보통 레몬 한 조각쯤은 같이 주던데.. 그건 좀 아쉽네요.

5. 맛있게 잘먹었어요. 또 갈 거예요.

6. 제로 페이 결제 안됩니다.  

 

오늘 결제는 제로 페이가 안된다고 해서 서울사랑 상품권 못쓰고 정부지원금으로 받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했어요.

내 돈 내고 사 먹은 후기였습니다. 

 

 

<고등어의 효능>

 

1. 등 푸른 생선에 많다는 오메가-3는 뇌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2.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3. 혈액 청정, 혈액 순환에 좋으며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경색이나 심근경색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 B2와 철이 많아 피부 미용과 빈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에 좋으며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물론 과다 섭취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적당하게 먹어야죠. 그건 기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