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여행 이야기는 2018년 가을 이야기입니다. 

아직까지도 여행을 하기엔 무리인 시간이다 보니 또 예전 사진들을 들여다보고 있네요.

조금 변한 상황이 있더라도 그러려니 이해해 주시면 될거 같아요 ^^

 

 

 

18년 여름, 좀 늦은 휴가지만 어쨌든 여름엔 어디로 갈까, 그 해 3월부터 고민을 했었답니다.

멀지 않은 동남아까지는 가능하면 저렴한 저가 항공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 이유로, 적정한 가격이라고 생각되는 가격선에서 비행기를 찾아봅니다.

 

그 당시 후보지는 라오스, 오키나와, 키타큐슈, 나고야, 홍콩 이 정도였는데

여름엔 대부분 동남아가 우기여서 바다에 들어가기도 별로이고 태풍도 오기 때문에 영향을 덜 받는 곳으로 찾는 게 좋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본 제외하고 라오스는 생각보다 항공권 가격이 마음에 안 들어서 제외하고.

홍콩? 가봤으니 이번엔 홍콩+마카오로 잡으려고 홍콩행 비행기를 급 찾기 시작했죠.

그런데 생각보다 홍콩행 비행기가 좋은 가격이 안 보여서 갈 때와 올 때 비행기 편을 다르게 예약하게 되었네요.

기간을 짧게 잡은 건 3박 4일로 하려다가 새벽 비행기를 찾았기 때문이었어요. 

마카오만 볼 생각이면 직항으로 비행기 타는 것도 좋습니다.

 

 

* 기간: 18년 9월 초 (2박 3일)

* 인천 to 홍콩 - 진에어. 139,000 x2=278,000 원 오전 9:30 출발

* 홍콩 to 인천 - 홍콩 익스프레스 hkd 1,115 (2명. 대략 16만 원 쫌 넘음) 밤 23:50 출발

* 호텔 : 갤럭시 호텔 1박  hkd 1,308.70

           베네시안 호텔 1박 hkd 1,637.03

 

 

 

 

<홍콩 & 마카오에서 마카오 only 로 바뀐 이유>

 

비행기를 결정한 후에 숙박을 찾기 시작하면 어느 지역에서 머물까를 고민하게 되죠.

홍콩섬을 들어갈까, 구룡반도에 있을까, 아예 마카오만 가볼까, 마카오를 가지 말까. 이렇게 되었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니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바로 들어가는 페리가 있더라고요.

 

페리는 또 엄청난 고민을 하게 했어요. 

홍콩 공항 도착해서 마카오행 페리 탈 수 있는 시간이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1시간 내로는 못 타는 거 같고,

공항 도착이 12시 10분쯤 예정인데 그러면 최대한 2시 15분 페리는 타야 시간이 너무 늦지 않을 텐데 정확하지 않아 도착해서 티켓을 사야 하고,

올 때는 비행기 시간이 밤 11시 50분이라 마카오에서 홍콩섬을 들렀다 올까 바로 나올까 고민을 또 해야 했어요.

결국 짐 들고 서두르고 싶지 않아서, 홍콩을 포기하고 마카오 외항에서 저녁 7시 45분 터보젯을 이용하기로 결정을 했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은 홍콩 & 마카오에서 홍콩 빠진 마카오가 되었습니다. 

비행기를 이미 예약했기 때문에 우회방법을 찾게 된 거죠.

원래 여행은 이런 거예요. ㅎㅎ 

 

 

 

<왕복 페리 >

 

* 홍콩 공항 to 마카오 - 코타이워터젯 hkd 270x 2= 540

* 마카오 to 홍콩공항 - 터보젯 hkd 270x 2= 540

  ( 홍콩공항 공항세 환불 hkd 120 x2 =240 )

 

 

 

 

 <짧은 기간에 숙소를 나눈 이유>

 

1. 갤럭시 호텔에 그랜드 데크 라고 수영장 큰 거 있어서 화악~ 당겨서 갤럭시에서 자려고 했고요.

2. 베네시안은... 오래되긴 했지만 그래도 방도 넓다는데 한 번은 가보고 싶어서였습니다. ^^ 이유가 소박하죠?

3. 마카오는 사실 그래 볼게 많지 않을 거 같고 날도 더울 텐데 많이 돌아다니고 싶지 않을 수 있으니, 여차하면 호텔에서 안 나갈 수도 있을 거 같아 세운 계획이기도 합니다. 

 

 

<마카오 가는 방법>

 

1. 제일 편한 건 마카오 직항이죠. 

2. 홍콩에서 들어가는 페리 많습니다. 정확하게는 보통 터보젯이나 코타이젯 두 회사를 많이 이용합니다. 

3. 홍콩 to  마카오 페리 터미널 : 셩완 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 (홍콩섬)

                                          구룡 홍콩 마카오 페리터미널 (침사추이)

                                          홍콩 공항 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 (홍콩 공항)

4. 마카오 to 홍콩 페리 터미널 :  마카오 외항 페리 터미널 ( 터보젯)

                                          마카오 타이파 페리터미널 (터보젯, 코타이젯)

5. 페리 가격은 어디서 타는지에 따라 다 다릅니다.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6. 마카오 들어가서 내리는 터미널은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물론 거리의 차이는 당연히 있지만 호텔 셔틀들이 빵빵해서 교통편은 크게 걱정할 필요 없더라고요

숙박 시설이 좀 외지거나 호텔들 모여있는 지역이 아니라면 교통편 미리 확인하시고 페리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7. 홍콩에서 마카오 들어갈 때 페리는 미리 예약할 수 있지만 환불 안되기 때문에 좀 기다려도 가서 사는 게 좀 더 안전합니다. 

8. 시간에 확신이 있다면 한국 사이트에서도 페리 예약 가능한데 약간의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습니다.

9. 마카오 국제공항은 타이파 페리 터미널 근처에 있습니다.

 

 

터보젯 사이트 : https://www.turbojet.com.hk/en/ (정확한 페리 스케줄 확인)

 

TurboJET

 

www.turbojet.com.hk

 

코타이젯 사이트 : https://www.cotaiwaterjet.com/ (정확한 페리 스케쥴 확인)  

 

Cotai Water Jet | Ferry Service between Hong Kong and Macau

Members can enjoy exclusive offers with more benefits, instantly.

www.cotaiwaterjet.com

 

페리터미널 대략적인 위치

 

다음 편엔 공항에서 마카오 가는 길 보여드릴께요. ^^

댓글